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전자 제품 사용기

애플 워치 6는 왜? SE 사고 남은 돈으로 국밥먹자

by 배고픈 대학원생 2021. 7. 15.
반응형

 

시계 장식을 도와주는 친구들

안녕하세요 배고픈 노예입니다.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다가 아이폰과 갤럭시 워치의 호환성이 너무 좋지 않아서 애플워치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한달 넘게 애플워치 SE를 사용하고 후기를 적으면서

애플 워치 구입까지 8개월 정도 고민을 하면서 고려했던 사항들에 대한 결과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아래에는 고려했던 사항들인데요 사용하고 나서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결론적으로 만족한가?

너무 짧은 배터리 가동 시간

애플워치 6와 SE의 차이점 그리고 SE만으로도 충분한가?

운동용으로 적합할까?

아이폰 FACE ID 잠금 해제와 QR 코드

시계줄질

충전은 어디서 하는게 제일 좋을까?

결론적으로 만족한가?


안녕 동그라땡? 난 애플 워치라고 해

결론적으로 전체적인 사용감에 있어서 대 만족입니다.

 

페이스 ID, 운동, 배터리면에서도 상당히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나오는 애플워치 시리즈 와 SE 시리즈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SE 시리즈를 정말 추천합니다.

 

스마트 입문자들에게는 더더욱 추천하구요


너무 짧은 배터리 가동 시간


 

배터리 가동 관련해서 결론을 먼저 적어보자면 생각 그 이상 너무 만족스럽다입니다.

 

저는 갤럭시 워치를 사용할 때부터 수면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에 수면을 하기 전엔 무조건 시계를 차고 자는데 퇴근 하고 배터리가 없어서 집에서 충전 시키고 잘 경우엔 아무런 쓸모가 없기 때문이죠.(워치의 진동알람이 아침 기상에 매우 효과가 좋아요)

 

그렇기에 저에게 애플워치를 구매할 때 제일 먼저 고려했던건 배터리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시리즈가 애플 워치보다 훨씬 더 오래가는 배터리 가동 시간을 가지다 보니 충전해야하는 불편함 때문에 긴 고민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존에 공식 사이트나 블로그 글을 보면 18시간이라 적혀 있으나 저는 충전을 안하고 생활을 할 때 최대 2일 반나절가량을 충전 없이 사용했습니다. 

 

어떻게 사용했냐면 활동을 하지 않을 때는 절전모드를 섞어가며 사용하고, 수면시간 또는 운동하는 시간에만 켜서 최대한 오래 살려주는 방식으로 사용했습니다.

 


애플워치 6와 SE의 차이점 그리고 SE만으로도 충분한가?


새로운 기기의 출시는 부족한 성능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죠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의 시리즈 등등 그 외 휴대용 기기나 기타 가전 제품들의 출시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애플워치 6가 출시 되었고, 앞으로도 애플워치 7의 출시에 대한 소식도 심심치 않게 들리지만 스마트 워치를 입문하는 독자님들, 스마트 워치를 사는데 많은 돈을 더 주고 사야하나? 라는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나는 애플워치 6의 추가적인 기능 AOD(always on display)과 혈중 산소 포화도 기능을 과연 유용할까요 결국 "있으면 좋지..." 라는 답입니다. 건강한 사람들에게 있어서 그리 필요하지 않습니다.

 

AOD 기능도 사실은 있으면 좋지만 어짜피 요즘에는 핸드폰이 시계 역할을 많이 하니까요 핸드폰이 없어도 팔을 드는 모션만으로도 디스플레이가 켜지는 SE도 충분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에게 있으면 좋지라는 생각이 있다면  쓸모 없는 것이니 무조건 SE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운동용으로 적합한가?


 

애플 워치 시리즈 즉 애플이 워치 시리즈라는 제품을 출시했을 때 밀고 가는 것이 Health입니다.

따라서 건강 관련 활동에 대해서는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 워치를 사용했을 때보다 자신이 운동을 하고 있는 것을 추적하거나 수면을 추적하는 기능이 애플워치가 갤럭시 워치에 비해 더 안좋긴 하지만 애플워치만의 업적(목표 달성) 기능이 워치를 사용함에 있어 더 많은 재미를 선사합니다.

 

운동 톡방에도 내가 활동한 것을 쉽게 캡쳐해서 올릴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인 것 같네요

 

정리를 하자면 애플워치나 삼성 갤럭시 워치 둘 다 운동 하기엔 좋고 사용자에게 재미를 주는데에 있어 만족한 것은 애플 워치입니다.

업적, 운동 톡방 인증, 카카오 자전거 네비 기능


아이폰 FACE ID 잠금 해제와 QR 코드


 

사실 이 두 기능이 아이폰 사용자들의 매력 포인트이지요 ㅎ_ㅎ

 

아이폰이 디스플레이 자체에 지문 인식 기능이 생기지 않는다면 애플워치는 앞으로도 꾸준한 매력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 치는게 귀찮아서, 지문인식 "버튼"에 손구락 올리기 귀찮아서 FACE ID 할라고 아이폰 샀는데 코로나가 터져부럿네..? 이 기능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서 불편하네..? ㅠ_ㅠ

 

저에게 주어지는 유일한 처방전은 애플워치 연동 잠금해제.. 너무 신세계를 접한 느낌이에요 사소한 불편함이 해결되니 아주 좋더라구요

SE를 구입하니 만족하는 것입니다 ㅎ_ㅎ 애플워치 5, 6라도 만족하겠지만 좀 더 싸게 사서 만족해보세요.

 

QR 코드는 요즘 카카오톡, 네이버에서 바로 들어가기 좋게 나오긴 했지만 애플워치로 인증을 한다면 웬지 모를 갬성 간쥐와 가방이나 바지에서 핸드폰을 주섬주섬 꺼낼일 없이 바로 츕! 할 수 있습니다.

 


시계 줄질


줄질 한 시계

 

자신의 여러 옷 스타일에 따라 시계줄을 바꾸어 가면서 배경화면도 스타일에 맞게 바꾸는 것은 아주 좋습니다.

저는 꾸며야되는 약속이 생기면 배경화면, 줄을 바꿔서 종종 나가는데요

 

운동할 때는 나이키 에디션 줄을 차고 나갑니다. 확실히... 스트랩이 땀도 잘 빠지고 좋아요.


충전은 어디서 하는게 좋을까?


집, 회사 여분의 충전줄을 사기에는 뭔가.. 돈아깝고 그렇다고 하나만 쓰기에는 애매할 것 같은 느낌이 늘 들죠 하지만 자신의 생활 패턴에 따라 충전하는 곳은 다르기 때문에 고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연구실에다 두고 충전을 하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저는 저의 수면을 추적하고 알람 기능이 손목에서 느껴지는 진동으로 인해 훨씬 편하게 기상을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시계를 집에서 계속 차고 다니기 때문입니다.

 

수면을 추적하지 않고 굳이 애플워치의 알람이 필요없다면 집에서 충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를 사용할 때에는 집에다가 충전을 했습니다만... 자꾸 충전하고 까먹는 습관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상황에 충전 장소를 지정하세요 ㅎ_ㅎ

반응형

댓글